항상 새로운 버전의 윈도우는 초기 업데이트들이 너무 산발적으로 이루어지며 급하게 픽스 업데이트가 이어지다 보니 버그가 속출하기 마련입니다. 물론 그래도 업데이트를 하는것이 아무래도 좋긴하지만. 하루이틀정돈 패치 후기를 보시고 직접 수동업데이트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

시작메뉴를 열고 services.msc를 검색하자

윈도우 키를 눌러 시작 메뉴를 연 다음 바로 "services.msc"를 타이핑 해봅시다. 끝까지 입력하지 않아도.

"구성 요소 서비스" 라는 앱이 검색됩니다. 클릭 실행 해봅시다.

검색기능이 막혀 있을경우 (윈도우+R) 실행을 열어 똑같이 "services.msc"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구성 요소 서비스

"구성 요소 서비스" 좌측 메뉴의 콘솔루트-"서비스(로컬)"을 클릭.

오른쪽 서비스 목록 스크롤을 쭉 내리셔서 "Window Update"를 더블 클릭합시다.


Window Update 속성

"Window Update 속성"창이 열리면 표시한 (1)번의 시작 유형을 눌러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시고.

(2)번의 서비스 상태가 이미 실행 중이라면 [중지(T)]를 눌러주시고.

(3)적용 후  (4) 확인을 창을 종료하시고 "구성 요소 서비스" 창 까지 전부 닫으시면 끝입니다.


추가 -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것은 개인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새로운 바이러스나 버그, 랜섬웨어, 등에 노려질지 아무도 모릅니다.

좋은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할지라도 가능하면 자주 업데이트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윈도우 업데이트 매번 깨끗한것은 아닙니다 가끔 버그들도 생깁니다만.

정 불안하시면 각종 커뮤니티를 확인하시어 요번 업데이트 어떤지 확인하시고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