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을 쓰면 좋겠지만. 굳이 영상 캡쳐도 아니고 스크린샷을 찍는데 프로그램 까지 설치하기가 좀 그슥한경우도 있고 빠르게 캡쳐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간단한 3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고전적인 방법, 모를수도 있는 방법, 새로 추가 된 방법 3가지.


윈도우 캡쳐

캡쳐 단축키 스크린샷

누구나 알고 있는 프린트 스크린 키를 누르면 모든 스크린의 화면을 전부 캡쳐합니다.


화면 캡쳐 스크린샷 예

주의 해야 할점은, 모니터를 여러개 사용할시에 모든 모니터의 화면을 캡쳐하게 됩니다.

캡쳐된 사진은 클립보드 형태로 저장되고 그림판이나 기타 원하시는 곳에서 컨트롤+V 하셔서 붙혀넣기 하시면됩니다.

보너스로 (시작+프린트스크린) 을 누른다면 캡쳐가 클립보드로 저장되지 않고. 내문서-사진으로 자동 저장 됩니다.


창 캡쳐

창 캡쳐 단축키 스크린샷

으외로 친구들은 전부 모르고 있는 단축키더군요. 개인적으로 가장 자주 쓰는 꿀 단축키 입니다.

알트+프린트스크린입니다.

이 캡쳐는. 지금 가장 위에 있는 윈도우, 즉 활성화된 윈도우의 프레임을 제외한 클라이언트 영역만을 캡쳐합니다.

예를들면 아래와 같이.


창 캡쳐 스크린샷 예

카카오톡 대화창에 클릭하여 활성화된상태에서 

알트+프린트 스크린을 누르면 딱 클라이언트 영역만을 클립보드로 저장하게 됩니다.

원하는 곳에서 컨트롤+V,

추가로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바로 컨트롤+V 해서 그림을 바로 대화창에 올릴 수 도 있습니다.



부분 캡쳐

부분 캡쳐 단축키 스크린샷

비교적 최근에 추가된 윈도우10 기능입니다.

윈도우+쉬프트+S를 누르면 화면 전체가 하얀색으로 물들게 되고,

원하는 부분에서부터 드래그해서 네모 영역을 지정하고 그부분만큼만

클립보드로 복사하게 됩니다.

창 캡쳐 예

이렇게 드래그 한부분은 빨간색 테두리로 지정되게 되고. 마찬가지로 원하는곳에서 컨트롤+V 하셔서

붙혀넣기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ps. 마지막 3번째 기능의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을 시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